옹진군, 인천형 정책 주요 사업 전직원 설명회 개최

 

옹진군(군수 문경복)은 지난 3일, 효심관에서 인천시 주요 정책을 홍보하고 추진 방향을 공유하기 위해 전직원 대상 ‘인천형 정책 주요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인천시가 추진하는 저출생 극복, 안정적인 주거환경 조성, 출산·양육 부담 완화 등의 핵심 사업들이 소개됐다. 옹진군은 이를 바탕으로 군 차원의 적극적인 정책 지원을 통해 저출생 문제 해결에 앞장설 것을 강조했다.  

 

문경복 군수는 직원 훈시를 통해 “2025년도 주요사업을 신속히 추진하고, 민생경제 회복을 위해 역대 최대 규모의 상반기 신속집행을 목표로 설정했다”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을 철저히 이행하라”고 지시했다.  

 

또한, 해빙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철저한 대비를 당부하며, 붕괴사고 및 지반침수 등의 위험 요소에 대한 즉각적인 대응 체계를 구축할 것을 강조했다. 이어 각 부서별로 군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현장 중심의 행정을 실천해줄 것을 요청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1억 Dream’, ‘인천 소상공인 반값 택배서비스’, ‘인천 집드림’, ‘인천 패스’, ‘인천 차비드림’, ‘인천광역 패스’, ‘인천-바다패스’ 등 다양한 인천형 정책 사업이 소개됐다.  

 

옹진군, 인천형 정책 주요 사업 전직원 설명회 개최

 [코리안투데이] 인천형 정책 주요 사업 전직원 설명회 © 김미희 기자

 

한편, 이날 월례조회에서는 청렴혁신연구소 배정애 강사를 초청해 ‘2025년 상반기 반부패·청렴 교육’이 진행됐다. 교육을 통해 공직자 행동강령 준수, 갑질 예방, 조직문화 개선 등 청렴도를 높이기 위한 실천 방안이 공유됐다.  

 

이번 설명회를 계기로 옹진군이 인천형 정책 추진에 있어 핵심 역할을 수행하며, 군민과 함께하는 행정 실현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