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2025년 상반기 청년 행정체험 연수생 모집

Photo of author

By 코리안투데이 안양과천

 

고양시, 청년 행정체험 연수생 43명 모집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2025년 상반기 청년 행정체험 연수생을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2월 3일부터 9일까지이며, 고양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18~39세 미취업 청년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고양시, 2025년 상반기 청년 행정체험 연수생 모집

 [코리안투데이] 고양시, 2025년 상반기 청년 행정체험 연수생 모집  © 지승주 기자

 

‘청년 행정체험연수’는 미취업 청년들에게 시정 업무를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여 진로 탐색 및 직장 적응 능력을 배양하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연수에서는 특화 직무 16명을 포함해 총 43명을 선발하며, 선발된 연수생들은 시청, 구청, 도서관 등 공공기관에 배치돼 행정업무 지원, 프로그램 운영 지원, 전산 DB화 등 실무 경험을 쌓게 된다.

 

연수 기간 및 근무 조건

연수 기간은 2025년 3월 10일부터 5월 30일까지이며, 연수생들은 하루 7시간 근무(요일 및 시간은 기관별 근무 조건에 따라 조정 가능)하게 된다.

 

연수생들에게는 고양시 생활임금(시급 11,020원)이 적용된 연수 수당이 지급된다.

 

신청 방법 및 선발 절차

지원 희망자는 고양시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며, 선발 절차는 1차 무작위 전산추첨, 2차 서류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모집 개요, 선발 절차, 수행 업무 등 자세한 사항은 2월 3일부터 9일까지 고양시 누리집 ‘새소식’에서 확인 가능하다.

 

공공기관 실무 경험 제공, 청년 취업 경쟁력 강화

이번 프로그램은 청년들에게 공공기관 실무 경험을 제공하여 취업 경쟁력을 높이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양시 관계자는 “청년 행정체험 연수를 통해 지역 청년들이 실무 경험을 쌓고, 공공 행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