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12일 구청 연수아트홀에서 ‘2025년 수레바퀴 꿈 교실 강사학교 수료식 및 워크숍’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지난달 2일부터 이달 3일까지 진행한 수레바퀴 꿈 교실 강사학교를 수료한 강사들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됐다.
수료식은 연수구립소년소녀합창단의 축하무대를 시작으로 수료증 수여식, 성폭력예방교육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 [코리안투데이]연수구, 2025 수레바퀴 꿈 교실 강사 수료식·워크숍 성료] © 김현수 |
올해 10년째를 맞이한 ‘수레바퀴 꿈 교실 강사학교’는 ‘수레바퀴가 굴러가듯 받은 것을 자연스럽게 나누고 순환한다’는 의미를 실천하고 있는 연수구만의 특색있는 교육사업이다.
구는 다양한 재능을 가진 경력 단절 주민과 학부모가 학교와 유치원의 교육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에 따라 구는 강사학교를 통해 수레바퀴 꿈 교실 강사의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는 263명의 강사가 교육을 수료했다.
교육을 수료한 강사들은 각급 학교에서 진행하는 ‘수레바퀴 꿈 교실 수업’에 강사로 활동하게 된다.
행사에 참석한 한 강사는 “강사학교에서 배운 것을 바탕으로 교육은 변화의 시작이라는 마음가짐을 갖고 열정을 담아 강의하겠다.”라며 “동료 강사와 소통할 기회를 만들어준 연수구에 다시 한번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강사학교의 체계적인 교육과정이 교육 현장에서 강사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이라며 “강사들의 교육적 성장이 지역사회와 교육 현장에서 긍정적인 변화를 끌어낼 것이라 확신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