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구, 제2회 구로가든페스타 개최…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운영

로구, 제2회 구로가든페스타 개최…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운영

 

구로구(구청장 장인홍)가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안양천 일대에서 열리는 ‘구로G페스티벌’과 함께 안양천 생태초화원에서 제2회 ‘구로가든페스타’를 개최한다.

 [코리안투데이] 제2회 구로가든페스타 홍보 포스터   © 박수진 기자

 

지난해 처음 열린 구로가든페스타는 주민에게 다양한 원예·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는 ‘구로 꽃 피다’를 주제로 한층 풍성한 참여형 프로그램과 공연‧전시 등을 마련해 특별한 가을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코리안투데이] (사진) 지난해 열린 제1회 구로가든페스타 행사 사진  © 박수진 기자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이 26일 오후 1시 30분에 열린다. 가수 서영은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정원도시 구로’ 유공자 표창, 개막 선언, 개막공연, 기념식수 등이 이어진다. 

 

둘째 날 27일에는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원하는 식물을 선택해 가족이 함께 화분을 만들어보는 체험인 ‘구로를 품은 미니정원(구품美정) 만들기’ 체험이 진행된다. 이후 초대가수 서주경과 함께하는 ‘정원 즉석 노래방’이 열려 구민 누구나 즉석에서 노래할 수 있는 무대가 펼쳐진다.

  [코리안투데이] 제2회 구로가든페스타 홍보 포스터  © 박수진 기자

 

마지막 날인 28일에는 오후 3시 ‘초록 한 입 타르트 정원 체험’이 열려 향긋한 허브와 신선한 계절과일을 활용해 디저트를 만들어 볼 수 있다.

 

또한, 3일 동안 저녁 시간대에는 마로니에 등 초청 가수가 참여하는 ‘그린 어게인 음악회’, ‘정원 DJ 콘서트’ 등 각종 버스킹 공연이 축제 분위기를 더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기업이 직접 참여하는 팝업가든 전시와 목공 체험 부스, 정원 포토존, 정원 캠핑 휴게존 등 전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이 마련돼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로구청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구로구청 공원녹지과(☎02-860-3077)로 문의하면 된다.

  [코리안투데이] (사진) 지난해 열린 제1회 구로가든페스타 행사 사진 © 박수진 기자

 

장인홍 구로구청장은 “정원을 통한 교류와 문화 향유의 장을 넓혀 구로만의 정원문화를 만들어 가겠다”며 “많은 구민 여러분이 구로가든페스타에 함께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글로벌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