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안성시자원봉사센터 대학생봉사단 워크숍 진행

Photo of author

By The Korean Today Global

2024 안성시자원봉사센터 대학생봉사단 워크숍 진행

 

 

안성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1월 1일부터 2일까지 용설호문화마을에서 ‘드림런 4기 대학생봉사단 워크숍’을 성공적으로 개최하였다.

 

이번 워크숍은 대학생 28명이 참여하여 서로의 유대감을 높이고 봉사활동 중 단합력과 협동심을 키우기 위해 기획되었다. 참가자들은 다양한 팀 빌딩 활동과 리더십 강연을 통해 자기 개발과 팀워크의 중요성을 배웠다.

 

2024 안성시자원봉사센터 대학생봉사단 워크숍 진행

 [코리안투데이]  대학생 자원봉사단의 성장과 교류를 위한 특별한 시간  © 이명애 기자

 

특히, 참가자 중 상명대학교에 재학 중인 우준희 학생은 “대학생으로서 참여할 수 있는 자원봉사 활동의 폭이 넓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며, “봉사활동에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능력을 키워 나가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프로그램은 대학생들이 자발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사회 기여에 대한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김동성 안성시자원봉사센터장은 “대학생들의 열정적인 참여가 지역사회 발전에 큰 힘이 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과 지원을 통해 대학생 봉사단이 꾸준히 성장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강조했다. 2021년부터 시작된 ‘드림런’ 대학생봉사단은 안성시의 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가고 있다. 앞으로도 안성시는 대학생들의 참여를 독려하며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 중이다.